간접투자판매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파이프가이 조회 25회 작성일 2021-05-07 15:35:15 댓글 0

본문

다음 달부터 사모펀드 판매사·수탁기관이 운용사 감시·견제 강화 / YTN

판매사, 환매 통지받는 즉시 투자자에게 알려야
수탁사, 매달 1회 이상 펀드 자산 내역 점검해야
다음 달 12일부터 사모펀드 감독강화 행정지도

[앵커]
말썽 많은 사모펀드에 대한 대책으로 펀드 판매사와 수탁회사의 자산운용사에 대한 감시·견제 책임이 다음 달부터 크게 강화됩니다.

사모펀드간 상호투자는 금지됩니다.

금융당국이 사모펀드 관련 잇단 금융사고 대책으로 관련법 개정에 앞선 선제 조치를 내놓았습니다.

보도에 이종수 기잡니다.

[기자]
5천억 원대 펀드 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옵티머스자산운용.

옵티머스가 사모펀드 환매 중단 선언 때까지 어떤 관련 금융회사의 감시도 견제도 없었습니다.

이러한 부실에 대한 늑장 대응 비판에 직면한 금융당국은 펀드 판매사와 수탁회사의 자산운용사에 대한 감시와 견제 책임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판매사는 운용사의 투자설명자료를 투자자에게 제공하기에 앞서 미리 검증하고 실제 펀드 운용과 설명 자료의 투자전략이 일치하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판매사는 또 펀드 환매. 상환 연기 통지를 받을 경우 즉각 투자자에게 알리고 해당 펀드 판매를 중단하도록 했습니다.

운용사 지시에 따라 자산을 실제 매매하는 수탁사도 매달 한차례 이상 운용사의 펀드 자산보유 내역 점검을 해야 합니다.

[고상범 / 금융위원회 자산운용과장 : 수탁회사 같은 경우는 펀드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데 수탁기관이 운용사의 지시사항이 위법 부당한지 여부에 대해서 감시하는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운용사의 대표적 불건전 영업으로 지목받고 있는 자사펀드간 상호 순환 투자와 펀드 자금 투자 조건으로 투자 상대방에게 펀드 가입을 강요하는 이른바 꺾기를 원천적으로 금지했습니다.

이에 대해 금융소비자단체는 실효성을 강화하기 위한 처벌조항 등이 필요하다고 촉구했습니다.

[강형구 / 금융소비자연맹 사무처장 : 운용사,판매사,신탁사,사무관리회사가 서로 실효적으로 견제할 수 있도록 처벌조항을 마련하고요.소비자 피해 발생 시 신속하게 구제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해야 합니다.]

금융당국이 법 개정에 앞선 선제조치로 내놓은 이런 내용의 행정지도는 다음 달 10일까지 의견 청취와 이어 금융위 의결을 거쳐 12일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YTN 이종수[jslee@ytn.co.kr]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00728171126168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옵티머스 판매사 NH투자증권…수상한 '판매보수 비율' / JTBC 뉴스룸

공기업의 채권에 투자한다고 해놓고는 부실 채권을 사들여 손해를 끼친 옵티머스 펀드 사건, 그 피해자 가운데는 6,70대가 특히 많습니다. 저희가 이 펀드를 사천사백억 원어치 판매한 NH 투자증권의 투자제안서를 입수했습니다. NH 투자증권은 '자신들도 속았다'고 주장해 왔지만, 미심쩍은 점을 알았을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 기사 전문 https://bit.ly/30wQQQX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박지영기자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

젠투 피해자, 결국 조용병 회장 자택으로…"판매사 신한금투는 묵묵부답, 투자 피해 구제는 뒷전"

최근 국회에서 열리고 있는 국정감사에서는 '라임·옵티머스' 공방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임과 옵티머스 외에도 환매가 중단된 펀드들이 부지기수인데, 나머지 펀드들은 너무 소외됐다는 볼멘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피해자들은 판매사와 금융당국에 구제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한다는 방침입니다.

#라임 #옵티머스 #젠투 #젠투파트너스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지주 #조용병 #사모펀드 #매일경제TV

... 

#간접투자판매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09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ramapd.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