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버스

정진석추기경,장기기증 정진석 추기경·,옴니버스 옴니아" 다 주고 떠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마미TV 작성일21-04-28 00:00 조회5회 댓글0건

본문



'선종' 정진석 추기경 평소 뜻대로 각막기증했다,정진석 추기경 마지막 인사,행복하세요. 행복이 하느님의 뜻입니다
천주교 서울대교구 제12대 교구장 정진석 추기경이 오늘 27일 오후 10시15분 노환으로 선종했다. 향년 90세.
정진석 추기경은 지난 2월21일 건강 악화로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아왔다.
고인은 노환에 따른 대동맥 출혈로 수술 소견을 받았으나 죽음을 잘 준비하고 싶다는 뜻을 밝히며 연명치료를 받지 않았다.
그는 한때 병세가 호전되기도 했지만 병원 입원 두 달여 만에 세상과 작별하게 됐다.
서울대교구는 현재 고인의 장기기증의 의사에 따라 안구 적출 수술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정 추기경은 가톨릭교회 교회법전의 한국어판 작업을 주도하고 해설서를 써서 '교회법 권위자'로 꼽혔다.
고인은 1931년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1961년 사제품을, 1970년 주교품을 받고서 청주교구장에 취임했다.
그는 2006년 교황 베네딕토 16세로부터 추기경에 서임돼 1998년부터 2012년까지 서울대교구장과 평양교구장 서리를 겸임했다.
이후 고인은 서울 종로구 혜화동 가톨릭대 성신교정 주교관에 머물며 집필활동에 매진해왔다.
김수환 추기경이 아버지였다면 정진석 추기경은 어머니,한국 천주교 '내실 초석' 선구자.,사랑과 나눔 실천' 목자
한국 두 번째 추기경,선종 전까지 저술활동 매진,
교구 내실화 초석,본당 100개 신축과 신자 확충,
정 추기경 "연명치료 원하지 않아, 장기기증 서약,
최근 무료 급식소 등에 통장 전액 기부,
정진석추기경선종,성모병원에서 노환으로 선종,교회법 권위자,사랑과 나눔 실천' 목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32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ramapd.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